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벌써 몇년동안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신용카드 중에서는 가장 오래 된 신용카드인데, 얼마 전부터 부가서비스 권유를 계속하더군요.

불의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카드 사용 대금에 대한 결제를 면제해준다는 내용인데, 대신에 카드 사용 대금의 일정비율을 수수료로 지불을 해야 합니다.

솔깃한 제안이기는 하지만 제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에서 신용카드를 제한해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저에게는 필요한 서비스가 아닌 것 같아서 거절을 했습니다.

여러번 거절을 했는데도 계속 가입권유 전화가 반복되고 마지막에는 관심없다고 해도 계속 설명을 해주더군요.
짜증이 나서 신용카드 홈페이지에 고객상담에 문의를 하고 다시는 부가서비스 가입 권유 전화를 하지 말도록 요청을 했습니다.(
다시 가입 권유 전화를 받으면 카드 해지를 하겠다는 멘트와 더불어서...)

고객센터에 질의를 남긴 후에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귀찮은 부가서비스 가입 권유 전화를 안 받아도 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고객센터에 질의를 한지 열흘이 조금 넘었는데, 오늘 아침에 또 가입권유 전화가 왔습니다...-.-;


고객센터에 제가 어떤 질의를 남겼고 답변을 받았는지를 설명하고 상담원에게 물어보니까 이전에 연락을 취했을 때에는 바뻐서 연락이 안 된 것으로 되어있다고 하더군요.

전화를 끊고 바로 신용카드 회사 고객선터로 전화를 걸어서 해지신청을 하려고 했더니, 신용카드 회사 고객선터에서는 해지가 안 되고, 가입한 은행쪽 상담 센터에서 해지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귀찮지만 은행으로 전화를 걸어서 해지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은 다 이루어졌지만, 며칠 전에 카드 결제한 내역들이 접수되지 않아서 그 부분만 접수되면 저에게 연락을 취해서 해지를 완료해주겠다고 합니다. 1주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이 신용카드로 정기적으로 결제하게 되어있는 굿네이버스 정기 기부와 이동전화요금을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남아있지만, 그 정도 번거로움은 감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결론

  • 과다한 부가서비스 가입 권유는 우량(?) 고객의 카드 해지를 유발한다.
  • 고객센터와의 카드 해지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몇 가지 번거로움을 감수하는 수고가 필요할 것 같다...-.-;


P.S.
이번 포스팅은 1주일 후에 카드 해지를 확인하는 것을 까먹을지 몰라서 겸사겸사 작성합니다...^^
(요즘 기억력이 영...-.-;)




  1. Favicon of http://daybreak81.tistory.com/204 사자의새벽 2009.08.05 12:32

    짜증나셨겠어요...요즘 그런 스팸전화 문자같은것들이 왜 그렇게 많은지...
    언젠가부터 텔레마케팅이 극성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 Favicon of https://mabari.kr 마바리 2009.08.05 13:14 신고

      아침부터 좀 짜증이 나더군요.

      그래서 바로 해지신청했습니다...^^

      굿네이버스는 변경했는데, 핸드폰 요금 납부방법 변경은는 이동통신 홈페이지에서 시스템 보완작업 중이라서 안된다고 하는군요...-.-;

  2. 2009.08.05 20:24

    예전엔 고객센터 같은거 연결 할 때 무료였는데 최근엔 연결하는데도 오래걸리면서 돈까지 받죠...

    • Favicon of https://mabari.kr 마바리 2009.08.06 11:22 신고

      다행히 집 전화는 거의 정액제라서 오래 걸려도 상관없습니다...^^

  3. Favicon of http://urologist.kr 두빵 2009.08.06 00:18

    저는 그래서 카드는 한장만 가지는 것을 원칙으로 삼지요. 그리고 아주 단순하고, 연회비가 없는 것으로....
    전화 자주 옵니다. 더 좋은 부가서비스를 가진 카드가 있다고....
    그럼 "연회비 얼마에요?"라고 물어봅니다.
    얼마라고 말하는 순간 거절합니다...^.^

    지금 쓰고 있는 카드도 연회비가 없고 전혀 제가 돈낼일이 없다는 것때문에...쓰고 있는 카드 한장입니다....

    • Favicon of https://mabari.kr 마바리 2009.08.06 11:23 신고

      저도 연회비 있는 카드는 딱 한장인데, 실질적인 할인 혜택이 꽤 커서 그냥 쓰고 있습니다...^^

  4. 올린 2009.08.06 08:31

    H 카드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이상하게 다른 카드사에서 먼저 전화올일이 잘 없는데
    H 카드는 전화가 잦더군요... - -

  5. Favicon of http://blog.goodneighbors.kr/ 쑤욱- 2009.08.06 10:46

    맞아요-
    저도 무슨 무료로 보험을 들어주니 뭐니..
    카드 회사에서 전화가 엄청 나게 오더라구요. ㅠㅠ

    • Favicon of https://mabari.kr 마바리 2009.08.06 11:23 신고

      무료로 보험을 들고 나면 그 때부터 스팸메시지와 텔레마케팅이 증가하더라고요... ㅠ.ㅠ

  6. Favicon of http://hoon2233.tistory.com 지크스나이퍼 2009.08.06 13:24

    이런 무자비한 가입 권유는 불쾌함만 유발합니다.
    그쪽에서야 건수를 채워야 되고 시키는 일을 해야는 하지만

    끊으려고 해도 끊지를 않으니 더 열받죠..
    저도 이런 적이 있어 바로 카드를 해지해 버렸습니다.

    너무 사측의 입장을 고수하고 고객의 소리에는
    귀 기울이지 않는거 같아요......

    글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마바라님 ^^

    • Favicon of https://mabari.kr 마바리 2009.08.06 17:50 신고

      끊지도 않고 전화하지 말라고 해도 계속 전화하고, 전화를 안 받으려면 해당 카드를 해지하는 수 밖에 없죠...-.-;

      지크스나이퍼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