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눔 다이어트 코치, Pro 버전의 장점은?
    Medical/헬스케어 2012. 11. 27. 08:43

    몇 년 전부터 지방간이 있는 것을 알고 있어서 체중의 5% 정도만 줄여야지라는 소박한 목표로 가볍게 체중 조절을 했더니, 한두 달 정도면 체중을 조절할 수는 있는데, 곧 체중이 제자리를 찾아가더군요...-.-; 그렇게 지내다 보니까, 어느 덧 30대 시기를 90kg 초반에서 중반을 왔다갔다하면서 보냈습니다.

    이러다 보니 매번 제자리를 맴돌고 있고, 몇 년 동안 지방간은 전혀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확실한 지방간 개선을 목적으로 과감하게 목표를 상향 조정하고 최소한 80kg 초반이나 70kg 후반을 목표로 잡고 꾸준히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체중 변동이라는 것이 매일 약간씩 변하고 며칠이 지나면 내 체중이 얼마였는지도 까먹게 됩니다.(뭐... 이제는 나이 때문에 그럴 것 같기도 하지만, 다이어트 하는 젊은 사람도 3~4주 전의 자신의 체중을 잘 모르더군요...^^)

    그래서 체중을 기록하고, 스스로 체중 과정을 관찰하기 위해서 눔 다이어트 코치를 다시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겸사겸사 눔 다이어트 코치에 대해 소개도 하고 있죠...^^

    눔을 작동하면 위의 화면처럼 오늘의 과제가 나옵니다.(처음 작동하면 개인정보와 목표를 입력해야 하는데, 그 과정은 이미 올해 초에 마쳤습니다.) 오늘의 과제 중에서 '음식 용량(Volumetrics)에 대한 글'을 누르면 다이어트 관련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다이어트 정보를 읽은 후에 'I've read this'라는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과제 하나를 마친 것으로 나옵니다.

    그날 마친 과제는 취소 선이 그어집니다. 

    근데... 눔 다이어트 코치 무료 버전은 제한된 컨텐츠만 제공하고 있어서 며칠 사용해보면 다이어트 정보가 반복됩니다. 프로 버전에는 어떤 내용이 있고, 어떤 장점이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화면에서 보듯이 Pro 멤버들은 2배로 체중감량에 성공했다는 문구도 혹합니다...-.-; 게다가 요즘은 미국 내 세일 기간이라서 그런지 3개월 사용에 9,900원이라고 합니다.(원래는 한 달 사용 금액이 9,900원입니다.) 그래서 한 번 구매해봤습니다. 구매 후에 화면이 바뀌었습니다. 

    뭔가 과제가 늘어났습니다...-.-;

    눔 다이어트 코치 프로의 장점을 확인해보니까, 제공하는 컨텐츠의 양이 20배 늘고 '개인별 집중 과제와 맞춤형 코멘트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달콤한 잠자기', 'SMART한 목표 찾기' 같은 내용은 못 보던 것입니다. 

    눔 다이어트 코치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읽으면 마지막 부분에는 '참고'가 있고, 내용의 출처가 나옵니다. 정말 내용을 알차게 꾸미기 위해서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프로 버전은 개인의 식습관 정보를 요구하는데, 이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별 집중 과제와 맞춤형 코멘트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 

    그날 해야 할 과제를 다 마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축하 메시지가 나오고 다음 날에는 무슨 과제가 기다리는지 기대하고 있으라고 하네요. 추천 과제를 충실히 따라 하면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말하는 눔 다이어트 코치, 과연 과제가 늘어나서 체중 감량 속도가 2배로 빨라질지 기대해봐야 하겠네요...^^

    P.S.
    사실은 주중에 식이 조절을 잘하다가 주말에 무너지는 바람에 Pro 버전을 구매했다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