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동처방, 운동교육 중단합니다.
    Medical/운동처방 2008. 8. 8. 10:46

    더 이상 운동처방, 운동교육은 하지 않습니다.

    작년 9월부터 환자 상태에 따른 맞춤혐 운동처방 및 운동교육을 시행해왔습니다. 1년 가까이 새로운 시도를 하였습니다.

    제가 홍보 능력이 상당히 부족한 관계로 많은 분들에게 이런 시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알리지 못 한 것 같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셔서, 운동처방과 운동교육에 대해서 많은 만족을 하신 분도 있고, 만족하지 못 한 분도 계십니다.

    1년 가까이 병원에서 운동처방과 운동교육을 실시하면서 아직은 현실적으로 병원에서 환자에게 필요한 운동처방 및 운동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무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무래도, 수요 파악에 실패한 것 같습니다.

    의료도 적절한 수요와 공급의 맞아야 운영이 가능한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병원에서 시행하는 운동처방이나 운동교육에 대한 수요시장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엉뚱한 곳에 공급을 한 것 같기도 합니다... -.-;

    어떤 새로운 시도는 개인이 하지만, 그 시도를 이어나가게 하기 위해서는 주위의 협력과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번에 많이 깨달았습니다.
    그런 협력과 관심을 끌기 위해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사람이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더 이상은 병원에서 운동처방 및 운동교육을 하는 것을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1년동안 시도한 운동처방과 운동교육에 대한 데이터는 남아 있습니다. 1년 동안 운동처방과 운동교육을 시도하면서 다양한 가능성과 더 많은 연구과제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서 시행하는 근골격계 통증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운동처방과 운동교육은 중단되지만, 운동처방과 운동교육에 대한 연구와 새로운 시도는 다른 방식을 통해서라도 앞으로 진행해 볼 생각입니다.
    (어떻게 진행할지는 고민을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P.S.
    그래도, 운동과 건강에 관한 블로그는 계속 운영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