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6주만에 팔굽혀 펴기 100개를 해보자!
    Etc/마바리 생각 2009. 3. 9. 19:04
    자주 가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솔직히 지금 당장 푸쉬업 하시면 몇 개나 .." 라는 글이 올라왔고, 밑에 댓글 중에 팔굽혀 펴기에 관한 사이트가 소개되었습니다.

    대학생 때에는 80개 정도까지 해봤던 기억은 있지만, 100개씩 해볼 생각은 한 적이 없습니다.

    요즘 아기와 놀아주는 것이 제가 하는 운동의 전부라서 어떻게 운동을 할까? 고민을 하고 있는 중이라서 괜찮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고 따라 해 볼까 합니다...
    사실 놀이 기구 타는 느낌으로 놀아 주는 것은 괜찮은 근력 운동이 되는 것 같지만,, 아무래도 아기가 멀미를 좀 할 것 같아서... -.-; 좀 정적이고 정서에 도움이 되는 놀이로 바꾸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3번씩 정해진 프로그램을 소화시키면서 6주에 걸쳐서 팔굽혀 펴기 100개를 하는 스케줄이니다.

    One Hundred Pushup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최대한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많이 팔굽혀 펴기를 한 다음에 그 숫자에 맞추어서 자신에게 맞는 스케줄을 선택하면 됩니다.

    5개도 못 하는 사람의 경우는 무릎을 바닥에 닿게 하고 팔굽혀 펴기를 하는 프로그램을 권하고, 100개 넘게 하는 사람에게는 이런 프로그램을 따라하는 것이 별 도움이 안 된다고 합니다.(당연하겠죠...)

    [팔굽혀 펴기 5개가 힘든 경우에는 무릎을 땅에 닿게 하고 팔굽혀 펴기를 먼저 하는 것이 좋다. - 사진 출처: 마바리의 운동교실]

    저는 요즘 저질 체력이 되기는 했지만, 이 프로그램을 따라서 할 수 있는 수준은 되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후에 첫째주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토요일에 시작한 팔굽혀 펴기 프로그램 붉은 색 박스 안 쪽이 마바리가 따라한 프로그램입니다.]

    위 도표에 표시된 프로그램을 따라했습니다. 저질체력이 되어서 그런지 꽤 힘들게 했습니다. 월, 수, 금은 이 팔굽혀 펴기 프로그램을 따라하도록 하고, 화, 목, 토는 윗몸일으키기 프로그램을 따라해볼까 합니다.

    팔굽혀 펴기 100개를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마크를 붙일 수 있다고 하는군요.

    [팔굽혀 펴기 100개를 했다는 자랑스러운 로고, 나중에 하게 되면 블로그 옆에 붙여볼까?? - 그림 출처: hundredpushups.com]

    과연 6주 동안 열심히 프로그램을 따라하면 팔굽혀 펴기 100개을 할 수 있게 될 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시작해볼까 합니다.

    그럼 다음 팔굽혀 펴기에 관한 포스팅은 6주 뒤에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